인천 갈매기 2024. 12. 28. 22:38

 

 

처음에는 뜨거워서 못 마시겠더니
마실만 하니 금방 식더라.



인생도 그렇더라.
그러니 열정이 있을 때가 좋을 때이다.
식고 나면 너무 늦다.

 



커피는 따뜻할 때 마시는 것이
잘 마시는 것이고,


인생은 지금 따뜻한 이 순간에
즐겁게 사는 것이 잘 사는 것이다.

 

 

 

인생의 따뜻한 순간을 놓치면 식어버린 커피처럼
인생의 참맛을 잃게 될지도 모른다.


사랑을 알 때쯤 사랑은 변하고,
부모를 알 때쯤 부모는 아프고,
자신을 알 때쯤 많은 걸 잃는다.

 


 강물도 흐르는 시간도 잡을 수는 없다.
모든 게 너무 빨리 변하고 지나간다
우린 항상 무언가를 보내고
또 얻어야 한다.

구름같은 인생 그 순간순간을 즐기되
자연을 벗하며 겸손을 배워야 한다.


따뜻한 눈으로 주위를 바라볼 때
하나하나 잃어가는상실의 시대에
살고 있는우리 보다 더 단순하게
아이들처럼 함께 웃고 살아가야 한다.


가장 지혜롭고 행복한 사람은
남은 인생을 즐겁게 웃으며 사는 사람이다.


인간의 수명은 길어야 100년
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고 만다.


세월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.


오늘도 건행들하세요.



 

-좋은 글 중에서-